교육

새싹교사, 수업 혁신 첫걸음을 딛다

작성 정보

  • 최준호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진도교육지원청, 2년 이하 저경력 교사 직무연수 개강 


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3일 유·초·중학교 교육 실경력 2년 이하 교사 34명(유·초등 19명, 중등 15명)을 대상으로 ‘새싹교사 실력쑥쑥 직무연수’를 시작했다.

5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하게 될 이번 직무연수는 ‘평범한 옆 반 선생님이 들려주는 학급경영 꿀팁’이라는 진도혁신교육지구의 철학을 바탕으로 신규·저경력 교사의 직무 수행 역량 신장 및 관내 교사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dc00ea34b96b44328b789834bb96b703_1619665972_3735.jpg
 

연수는 소통과 협력으로 시작하는 학교 혁신과 교직실무 완전정복, 교육과정 구성 원리와 실제, 에듀테크 활용 수업, 관계 중심의 학급 세우기, 놀이로 풀어가는 학급경영, 배움 중심 수업의 설계와 실제, 학교폭력예방과 관계 회복, 수업과 평가 일체화 등 학급경영과 수업, 생활지도와 교직실무를 다루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박현승 석교초 교사는 첫날 연수를 받고 “유명 스타강사의 강의가 아닌 함께 근무하는 옆 반 선생님께 듣는 실무 중심의 강의라서 실제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 이문포 교육장은 신규·저경력 교사의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세 확립 및 전문성 신장을 통한 수업 혁신 역량 함양을 강조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진도교육의 성공은 선생님의 수업혁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며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선생님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호기자 newsjindo@hanmail.net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교육

    최근 뉴스


    인기 뉴스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
    어린이 흡연예방 교육, 찾아가는…
    성남시 확진자 2명 진도 방문……
    5월 3~9일까지 사적모임 6명…
    노후 경유 농기계 조기폐차 지원
    수상레저 안전정보 알림판 신규 …
    농협중앙회 진도군지부, 취약 계…
    조도면민을 위한 부동산 이동민원…
    폐렴증세 70대 주민 ‘긴급 이…
    남도국악원, 5월 가정의 달 맞…
    알림 0